본문 바로가기
세계 monster

핵에 대한 놀라운 10가지 사실

by 정몬 2016. 12. 1.
반응형

핵 무기는 전쟁의 종료를 의미할 정도로 강력한 무기입니다. 핵으로 인한 피해는 그간 여러 매체를 통해서 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대량 살상 무기로 다수의 국가가 보유하는 것을 세계적으로 금지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강력한 핵에 대한 놀라운 사실 10가지를 공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핵무기는 지금까지 테스트를 제외하고, 두번 사용하였다.

핵무기가 사용된 두 곳은 일본의 히로시마와 나가사키로 20만명의 민간인의 목숨과 많은 사람들이 후유증에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2. 핵 실험은 2000회 이상하였다.

히로시마와 나가사키 원자 폭탄 테러 후에 더욱 강력하고 많은 피해를 주기 위해서 연구를 하였다고 합니다. 일부에서는 테스트를 한 곳에 많은 피해를 줬다고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3. 대부분의 국가에서 핵 공격 명령을 내릴 수 있는 사람은 대통령이다.

세계에는 크고 작은 전쟁이 끝없이 일어나기 때문에 전쟁 지휘관이 핵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있다면, 상상도 할 수 없는 세상이 될 것입니다.




4. 핵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핵은 지상에 떨어지면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공중에서 격파를 시킨다면 피해없이 지킬 수가 있는데요, 미국과 러시아, 인도, 중국, 파키스탄, 이스라엘, 프랑스에서는 공중 격파할 수 있는 무기를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5. 1957년 당시 42,000 파운드 (약 6천만원) 상당의 수소폭탄을 실수로 비행기에서 떨어뜨렸다.

핵폭탄을 비행기에서 떨어뜨리는 유일한 사고였다, 이로 인해서 멕시코 근처에 있는 땅에 25피트 정도의 분화구가 생겼다고 한다.






6. 핵은 전쟁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강력한 핵은 일반적인 무기들과는 달리 국가간의 전면전을 억제한다는 건데요, 미국과 소련이 냉전동안 실제로 이런 현상이 발생이 되었습니다. 이것은 안정과 불안정의 역설이라고 합니다.




7. 외계인이 핵무기을 파괴한다고 믿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사실을 믿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외계인들이 자신들의 서식지를 핵으로 공격을 할 수 있다는 두려움 때문에 지구로 와서 파괴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8. 미국은 1940년부터 1996년까지 핵무기 개발에 $8.8 trillion(조) 을 투자하였다.

미국에서는 핵을 개발하기 위해서 천문학적인 금액을 사용하였는데, 일부에서는 죽어가는 기아를 살려내는 대신에 수백만을 죽일 수 있는 무기를 개발한다고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9. 핵 전쟁이 발생하는 경우 빙하시대보다 더 혹한 시대가 된다.

과학자들은 핵 피해로 인해서 발생하는 거대한 구름이 150만톤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부족한 햇빛과 방사선으로 인해서 지구는 원시시대로 돌아갈 수 있는 환경이 된다고 경고합니다.




10. 핵은 발사 후 4분 이내 1,600Km/h 떨어진 곳을 공격할 수 있다. 

미사일의 엄청난 발전은 지구을 90분 이내 깨끗하게 만들 수가 있다고 합니다. 


    


재미있었다면 공감 및 공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