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monster

전 세계 시간이 멈춰버린 장소 9선

by 정몬 2016. 12. 19.
반응형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 곳곳에는 다양한 이유로 시간이 멈춘 곳이 있는데요, 사람의 흔적조차 남지 않은 전 세계 시간이 멈춰버린 장소 9곳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9. 트크바르첼리, 조지아

소련의 석탄 공급을 위해서 지어진 마을로 소련이 무너지면서 인구수가 점점 줄어들고 지금은 시간이 멈춘곳이 되었습니다.




8. 하시마섬, 일본

석탄을 공급하던 일본의 섬으로 석유를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광산업이 점점 감소하게 되었고, 이곳도 시간이 멈추게 되었습니다.




7. 킷소, 캐나다

킷소는 100가구가 넘는 집과 병원, 쇼핑몰, 은행, 영화관이 있는 곳으로 유일하게 사람만 없는 마을입니다. 철강산업을 중심으로 형성이 된 마을로 꾸준히 번창하고 성장을 하였지만, 주요 수익인 molybdenum 가격의 하락으로 하룻밤 사이에 유령도시가 되었다고 합니다.




6. 파리 타임캐슐 아파트

파리에는 사람에 손길이 70년동안 닿지 않은 아파트가 있습니다. 1940년 2차 대전으로 아파트 주인인 De Florian 부인이 남부지방으로 피난을 가게 되는데, De Florian 부인이 죽은 후 멈춰버린 아파트가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5. The Buzludzha 기념물, 불가리아

공산주의를 상징하는 The Buzludzha는 산 꼭데기에 아름답게 위치해 있지만, 소련 붕괴 후 관리가 전혀 되지 않고 방치되면서 파손과 쓰레기 더미가 쌓이고 있습니다.








4. Doel, 벨기에

Doel은 7백년 된 오래된 마을입니다. 하지만 근처 항구 확장으로 인해서 벨기에 정부에서는 강제 철거 명령과 함께 주민들이 강제로 이주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부가 남아서 반대를 하고 있는데요, 이들은 유럽 인근에 예술가들을 데리고 와서 시위에 한 형태로 벽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3. 코코팜 리조트, 하와이

1953년 처음 오픈을 한 후 객실 확장과 영화촬영장소 그리고 유명인사들과  여행을 온사람들에게인기가 많았던 이 곳은 1992년 허리케인에 강한 타격을 받아서 폐쇄가 되었습니다.  2017년 하얏트 리조트로 복원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버려진 극장, 이집트

The Cinema At The End Of The World 라 불리우는 이극장은 사막 한 가운데 거대한 스크린과 의자가 있는데요, 1990년대 프랑스 영화 상영관에 의해서 설립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곳에관한 정보는 거의 없으며, 질문만 가득한 공간이라고 합니다.




1. 솔턴 리비에라, 캘리포니아

여러 전문가들은 솔턴호가 말라서 없어질거라 예샹을 하였고 투자자들은 그곳에 사막의 기적이라는 모티브로 리조트를 건설하고 최고의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호수의 염도가 높아지고, 수백마리의 물고기들이 전부 죽고 호수는 썩은 생선의 악취가 마을 전체에 퍼지게 되며 관광객을 비롯 모든 주민들이 떠나게 되었습니다.




세상에는 우리가 예상하지도, 생각지도 못한 곳이 정말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많은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