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 알아보기

by 정몬 2017. 8. 18.
반응형

국민 평균 소득 수준은 과거에 비해서 비약적으로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경제적으로나 사회적 그리고 지역적인 이유로 문화 생활을 쉽게 즐기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나라에서는 문화누리카드 발급을 해주면서 적극적으로 문화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분들을 위해서 문화체육관광부와 17개 광역시도 그리고 다양한 단체에서  공연이나 전시, 영화뿐만 아니라 숙박, 철도그리고 프로스포츠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는 문화누리카드 제도가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개인이나 복지시설 거주자 분들에게 연간 6만원을 지원을 해주는 제도로 지원받은 금액은 사용기간이 있으나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적립이 되지 않고 회수가 된다고 합니다. 식대로 이용을 하면 많은 음식을 먹지는 못하지만, 영화를 관람하신다면 1년동안 6편의 영화를 볼 수가 있다고 하니, 5만원은 적은 돈이지만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문화누리카드를 발급받으셔도 적은 금액과 여러가지 이유로 사용을 안하시기 때문에 생각이 나거나 기회가 되서 사용할 상황이 생겼을 경우 남은 금액이 얼마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확인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우선 기존 가입자 분들에 한해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셔서 로그인 위치 하단에 잔액확인과 사용현황을 통해서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에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적은 금액이지만 해당 대상이 되시는 분들이라면 적극적으로 사용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