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monster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10초 확인

by 정몬 2017. 8. 29.
반응형

사진은 SNS를 이용할 때, 문서를 꾸밀 때, 다이어리를 작성할 때, 홍보를 할 때 등등 정말 다양한 곳에서 사용을 하시곤 합니다. 다양한 곳에서 유용하게 사용이 되고 있지만, 선명한 사진이나 다수에 사진이 삽입이 되면, 용량이 커져서 저장을 하는데 불편했던 적이 있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특히, 발표용 PPT를 만들때 그럴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 있는 그림판을 이용해서 사진에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는 정말 간단하기에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우선,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위해서는 사진과 그림판이 필요한데요, 줄이기 위한 사진을 준비하셨다면, 그림판을 실행시켜주기시 바랍니다. 


그럼 위에 메뉴에 홈에 크기 조정이라는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이 버튼을 실행시키면 가로와 세로를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나고, 이곳을 수정을 하고 저장을 하시면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10초만에 확인이 끝나게 됩니다.

예를 들기 위해서 76KB의 사진을 가로,세로 40으로 하여서 저장을 해봤는데요, 결과는 36KB로 그림판을 이용했을 경우 사진 용량이 절반정도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10초 만에 확인을 해봤는데요, 업무를 하시거나 자료를 만드실때 유용하게 사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