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 monster

단기알바 종류와 추천

by 정몬 2015. 12. 29.
반응형






1. 웨딩홀 아르바이트

고등학생부터 다양한 나이 대 사람들이 쉽게 구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입니다. 남자들은 그릇 정리, 여자들은 안내 도우미가 주 근무입니다. 지금까지 결혼식장을 몇 번 가본 결과 남자는 오래 버티는 사람들, 여자는 얼굴이 예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몸은 힘들지만 빠른 회전율로 인해 구하기가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금, 토, 일 정말 할 일 없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2. 전단지 아르바이트

과거 아파트를 돌면서 1장에 10원씩 받던 전단지 아르바이트입니다. 찌라시 돌린다는 표현을 많이 쓰면서 아파트 경비원과 눈치 싸움이 많았던 아르바이트였지만, 지금 전단지 아르바이트는 시급이나 일당을 받고 가게 앞에서 전단지를 돌리면서 홍보하는 성격에 아르바이트가 대부분입니다. 아파트에 붙이는 전단지 아르바이트는 눈치가 빠른 사람을 추천하고, 길거리에서 전단지는  말 잘하고 친화력 좋은 분들을 추천합니다. 









3. 대형마트 판촉 아르바이트

대형마트 안에서 시식 도우미나 진열 도우미 등에 아르바이트 있지만, 특정한 날에만 할 수 있는 시즌제 아르바이트입니다. 시즌 아르바이트는 크리스마스, 어린이날, 명절 등돈이 많이 오가는 날에 아이들에 마음을 훔쳐서 물건을 구입하게 하는 무시무시한 날입니다. 여자들은 공주 옷을 입거나 핑크 계열의 옷을 입고 물건을 열심히 판매하고, 남자들은 보통 물건을 진열하거나 헬기나 자동차 류의 완구를 판매합니다. 웃으면서 즐겁게 일하는 것 같아도 스트레스를 은근 많이 받는 아르바이트 중에 하나입니다. 판촉 아르바이트는 아이들과 사람 많은 곳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4. 막노동 

단기간 아르바이트의 최고라고 할 수 있는 노가다 즉, 당일 현장 근로자입니다. 노가다 자체를 주업으로 사는 분들도 많지만 대부분 젊은 사람들은 짧은 시간 많은 용돈을 벌기 위해서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루 일당 최소 7만 원에서 9만 원까지 받을 수 있으니 인기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하루 갔다가 3~4일을 누워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왜소하거나 신체 일정 부위가 불편한 사람들은 일을 잘 안주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3일 일하고 일주일 누워 있으실 분들에게 아르바이트 추천드립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충분히 공감 클릭 부탁드리며, 지금까지 실제로 겪었던 단기 아르바이트의 종류와 추천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