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monster

vulkan run time libraries 정체는?

by 정몬 2017. 8. 17.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많은 분들이 자신이 설치하지 않았지만, 설치가 되어있고 그럴싸한 영문으로 프로그램명이 작성되어 있어서 지울지 말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실 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 중에서 vulkan run time libraries 도 그게 포함이 되는데요, vulkan run time libraries 가 뭔지 정확하게 알아보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vulkan run time libraries 가 악성코드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말씀을 드리면 악성코드가 아닌, 그래픽을 보조해주는그래픽 라이브러리 중 하나라고 합니다. 2017년 2월 출시된 프로그램으로 OpenGL 후속으로 만들어진 API로, AMD의 틀을 기반으로 재설계되었고, 현재 윈도우와 리눅스용으로 공개되어 있다고 합니다. 




조금더 설명을 드리자면, DirectX의 라이벌로 등장을 하였고, 간단하게 이력을 살펴보면 15년 3월 3일 GDC 2015에서 공식으로 등장하였으며, 그 후 2016년 2월 16일에 정식 명칭인 Vulkan 1.0이 처음 발표되었습니다.



AMD에서 문서를 모두 지원하여 표준으로 제정되며, OpenGL이 본래 크로스 플랫폼을 타겟으로 삼았던 것과는 다르게 x86-64 기반과 ARM 기반의 하드웨어 성능 차이로 모바일 플랫폼만 OpenGL ES로 분리시켜 사용되었다면, Vulkan은 처음부터 다양한 플랫폼과 OS를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앞으로 더욱 강력한 기능을 제공해줄 것으로 예상이 되는 vulkan run time libraries , 만약 컴퓨터에 vulkan run time libraries 가 설치가 되어있으면, 삭제를 하셔도 상관없지만 악성코드가 아니기때문에 그냥 유지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