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monster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나타나는 원인과 증상

by 정몬 2017. 7. 30.
반응형

왼쪽 갈비뼈 아래에는 왼쪽 신장, 췌장, 위, 자라 등 몸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장기가 위치해 있습니다. 갑자기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있으시다면, 과도한 운동이나 순간 근육 경련 등으로 인해서 통증이 올 수가 있으나 대부분 장기에 좋지 않은 경우에 통증이 온다고 합니다. 



근육 경련 등에 담이 오는 경우는 충분한 휴식으로 치유가 되는데요, 장기가 좋지 않아 나타나는 증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장염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으로 장염을 우선 이야기 할 수가 있습니다. 장염은 누구나 쉽게 걸리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인데요, 구토나 설사를 하면서 느껴지는 복통이 갈비뼈까지 전달이 되어서 동일한 통증을 느낀다고 합니다. 



2. 급성 췌장염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급성 염증성 질환인데요, 주 원인 60~80%가 담석이나 음주를 하시는 분들한테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병력이 없더라도 만성 음주자는 췌장의 분비 기능에 가벼운 장애가 발생해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는데요, 장염과 비슷한 증상으로 구역, 구토와 함께 나타난다고 합니다.







3. 비장비대증

비장비대증은 비장(자라)이 정상적인 크기보다 큰 경우를 이야기 하는데요, 이는 간이나 심장이 나쁘거나 간염성 질환, 그리고 적당한 휴식없이 무리하면서 일을 하는 분들에게 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원인질환이 치료가 되면, 원래 크기와 정상적인 기능으로 돌아온다고 하는데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과 함께 열이나 땀이 나는 현상이 같이 온다고 합니다.





4. 갈비뼈 손상

위험하고 심한 운동이나 물체에 의해서 세게 부딪쳐서 뼈가 부러지거나 실금이 가는 경우 입니다. 실금이 가는 경우에는 숨을 쉬거나 재치기를 하는 경우 통증이 오며, 부러지는 경우에는 호흡 곤란 증상까지 온다고 합니다. 갈비뼈가 부러져서 장기에 손상이 가지 않는다면, 회복이 될 때까지 처방약을 먹으면서 3~4주 정도 회복이 될때까지 조심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일어나는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외상없이 몸에서 통증이 온다는 것은 장기에서 보내는 일종의 경고라고 볼 수가 있는데요, 꾸준한 운동과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서 몸을 꾸준하게 관리를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