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 monster

경찰 계급도 순서대로 살펴보기

by 정몬 2017. 8. 22.
반응형

오늘은 민중의 지팡이 경찰 계급도 확인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우선 경찰 계급도를 알아보기 전에 경찰IC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찰심벌마크가 뜻하는 의미는 차수리와 무궁화를 중심으로 국가와 국민을 수호하는 동시에 최상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여 선진한국으로서의 도약을 이끄는 기수가 되겠다는 굳건한 의지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이제 경찰 계급도를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직급별로 순경부터 경장 그리고 경사까지는 일선 지구대와 경찰서, 기동대 등에서 치안실무자로서 국민과 가장 밀접한 임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경찰의 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중앙에 태극장을 배치한 무궁화의 수로 구분을 하는 직급으로 갯수에 따라서 경위, 경감, 경정, 총경으로 구분이 됩니다. 지구대에서 근무하는 순찰팀장, 경찰서 각 부서의 주요계장 및 팀장, 경찰서 과장 경찰 등의 업무로 업무처리의 실무자 급이라 생각을 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다음으로 알아볼 경찰 계급도는 경무관, 치안감, 치안정감, 치안총감으로, 지방이나 경찰청에 차장이상으로 회사의 부장이나 이사 이상의 간부급 이상의 계급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쉬울꺼 같습니다. 중앙에 태극장을 배치한 무궁화의 둘레에 같은 무궁화 5개를 연결한 태극무궁화의 둘레에 같은 무궁화 5개를 5각으로 연결한 모양의 태극무궁화 계급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찰 계급도를 확인해보았는데요.경찰에 관심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