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monster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을 위한 좋은 수면 습관

by 정몬 2017. 11. 5.
반응형

몸은 피곤한데 깊은 잠에 들지 못해서 항상 피곤함을 경험을 하십니까? 왜 나만 잠을 잘못잘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은 소수에게만 있는게 아닌 전체 인구의 30%가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불면증은 정말 많은 분들에게 고통을 주는데요, 특히나 여성의 경우, 거의 두 배가 더 많다고 합니다. 불면등을 이기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고 유지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수면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와 꿀잠을 자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면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1.인구의 거의 50% 이상이 6시간 이하 수면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상적인 수면 시간은 7-8 시간입니다. 

2.우리는 우리 삶의 1/3을 자고 있습니다. 

3.REM주기는 대개 잠든 후 약 90 분에 시작됩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REM 사이클을 결합하면 수면 시간이 2 시간이됩니다. 

4.잘 자려면 몸이 스스로 식어야합니다. 체온과 뇌의 수면 리듬, 또는 일주기 리듬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데요, 무더운날 잠을 쉽게 잘 수 없는 이유라고 합니다. 수면을위한 이상적인 온도는 16도 ~ 21도입니다. 

5.만성적인 수면 부족은 알츠하이머 및 당뇨병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있는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6.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20분 정도의 낮잠시간으로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잠깐의 낮잠은 커피가 제공해주는 에너지보다 훨씸 많은 에너지를 제공해줍니다. 



수면 부족은 면역 체계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들을 보면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지고 있는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운동을 충분히 하는 것보다 수면을 취하는 것이 건강관리를 하는데 좋다고 합니다.또한 너무 적은 수면은 우울하고 심지어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잠들 수 없다면 다음 팁으로 더 쉬워 질 것입니다.

1.커피를 줄 입니다. 카페인은 6 시간 이상 혈류에 머물러 있다고 합니다. 오후 3시 이후에는 커피를 마시는 것을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2.잠자리에 들기 5분 전에 침실의 창문을 열고 신선한 공기가 순환이 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방은 편안한 수면을 도와주지 않습니다.

3.명상을 배우거나 잠자기전에 하는 요가를 배워서 잠들기 15분전에 해보시기 바랍니다. 

4.침대에서 휴대폰 사용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대신에 책을 읽으시기 바랍니다.

5.어두울수록 잠이 더 잘온다고 합니다. 잠자리에 드는 시간이 다가올수록 집안에 빛을 어둡게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6.과도한 양의 알코올을 피하십시오. 알콜이 몸에 들어가면, REM주기가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식습관을 바꿔보세요.

식습관은 여러분의 수면에 영향을 미치며 그 영향은 긍정적이거나 부정적 일 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이 함유가 되지 않은 음식으로 저녁 식사를 가볍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러 가기 전에 3 시간 전에 저녁 식사를 끝내야합니다. 가능하다면 마그네슘 또는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저녁 식사에 포함하시면 좋습니다. 이 미네랄은 몸을 편안하게하고 더 깊고 편안하게 잠을 잘 수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숙면을 취하기위한 6 가지 최고의 음식 : 바나나, 허브차, 코코아, 호박씨, 고구마, 연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