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monster

여름철 여행하며 햇볕에 탔을때 피부를 지키는 방법

by 정몬 2018. 7. 19.
반응형

여름철 여행하며 햇볕에 탔을때 피부를 지키는 방법

여름 휴가와 함께 여름은 여행을 떠나는 날로 많은 분들이 국내든 해외든 떠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푸른 하늘과 맑은 바다 그리고 시원한 산 등 뜨거운 여름을 피하기 위해서 준비를 하시는데요, 좋은 날씨인만큼 뜨거운 햇살은 우리 피부의 치명적일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피부가 장시간 노출이 되서 햇볕에 타게된다면 그 여행은 고통과 함께 이어져서 좋은 추억보다는 아픈 추억이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사전에 썬크림을 이용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아래 알려드리는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젖은 수건 사용하기

햇볕으로 인해서 화상을 입고 여행을 하시는 상황이시라면,  젖은 수건을 이용해서 화상입은 부위를 덮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실내에 있으시다면, 젖은 수건을 냉장고에 보관을 하고 있다가 얼정도로 차가워지면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화상을 입고 빠르게 조치를 하시면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2. 아기용 물티슈 사용하기

만약 수건이 없고 물티슈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빠르게 조치를 취하실 수가 있습니다. 피부가 화상을 조금 심하게 입어서 벗겨지는 경우에 아기용 물티슈는 표면이 부드럽기때문에 피부에 닿았을 경우에 수건보다 통증을 덜 받을수 있습니다. 수건과 마찬가지로 냉장고에 넣었다가 사용을 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부드러운 원단의 옷을 입으세요.

부드럽고 통풍이 잘되고 가벼운 소재의 옷을 입으시기 바랍니다. 탄부위가 일반 천이 닿거나 긁게 된다면 고통이 더 심해지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햇볕을 피할 수 있는 실내에 계시다면 부드러운 옷조차도 피부에서 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노출이 되지 않도록 관리해주세요.

한번 피부가 손상이 되면 회복을 하는데까지 최대 6개월이 걸린다고 합니다. 약 등 회복을 위한 조치를 다 취하신 후에 그늘진 곳에서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통증이 가라앉으면 매우 간지러워지실텐데요, 다른 생각을 하면서 참으시기 바랍니다. 한번에 호기심이 큰 재앙으로 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5. 시원한 물로 샤워를 하거나 목욕을 하세요.

가장 간단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 방법으로 오랜 시간동안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거나 욕조를 이용해서 목욕을 하시기 바랍니다.  샤워나 목욕이 끝나고 난 뒤에는 탄 부분은 말리지 말고 자연 건조를 한 후에 얼음 팩이나 젖은 수건을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6. 마지막으로 물을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햇볕에 피부가 탔을 경우에는 체내에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평소 드시는 양보다도 훨씬 많이 섭취를 해서 전신이 촉촉하게 유지를 하시기 바랍니다. 계속 드시면 피부가 살아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여행하면서 햇볕에 탔을때 피부를 지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렸지만, 썬크림을 사전에 바르거나 긴팔을 입어서 노출이 되지 않게 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사건 사고도 많이 발생하는 휴가철이기때문에 햇볕외에도 주의를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