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monster

해외 현지에서 좋은 레스토랑 찾는 팁

by 정몬 2016. 12. 17.
반응형

해외여행을 하면서 보는 재미도 있지만, 음식도 정말 잊을 수 없는 추억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맛있는 곳을 찾기에는 여행사나 개인이 갔다온 곳에 대한 내용 그리고 너무 유명한 레스토랑 외에는 색다르거나 정말 맛있는 곳을 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길게 여행을 갈 예정이고, 아직 맛있는 레스토랑을 예약하지 않았다면 현지에서 좋은 레스토랑 찾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요리 워킹 투어를 해보세요.

최근 해외에서는  요리 워킹 투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시골이나 도시를 걸어다니면서 간접적으로 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는데요, 요리 워킹투어를 하시면 가이드 분들이 지방에서 가장 맛있거나 별미를 소개해준다고 합니다.




2. 그 지방 블로그나 게시물, 출판물 보기

여러분은 여행을 가기전에 그 지역에 대한 사전조사를 많이 하실껍니다. 지역 음식 블로그나 뉴스를 직접 찾아보신다면, 일반적으로 알려진 정보가 아닌 정말 맛있는 정보를 찾으실 수가 있습니다. 발행되는 잡지에도 맛집이 실려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지역 사람들에게 물어보세요.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맛있는 곳을 찾는 것도 좋은 레스토랑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현지에 있는 사람들에게 직접 물어보는 것만큼 가장 정확한 것은 없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언어의 장벽이 있는 분들도 여행 전에 '이 곳에서 가장 맛있는 레스토랑은 어딘가요?' 정도 배우신다면 가이드 없이도 충분히 찾으실 수 있습니다.






4. 관광명소에서 식사를 하지마세요.

관광명소는 많은 사람들이 모입니다. 그로인해서 간단한 간식을 먹을때도 줄을 서서 먹는 경우가 다반사인데요, 진열만하면 팔리는 경우가 많기에 음식의 맛이나 질은 보장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5. 줄 서있는 것을 보세요.

맛집은 사람들이 많이 오기때문에 줄서는 맛에 기다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정된 시간에 돌아다니는 해외에서 줄을 기다리는 것은 더 아름답고 멋진 풍경과 숨어있는 맛집을 찾는 시간을 잃게하는 가장 좋지 않은 행동입니다. 아마 줄을 서고 있는 분들 대부분이 관광객 일 것입니다.




6. 아이들과 다니신다면,

아이들과 식당에 들어가서 종업원들이 친절하게 하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식당이 전체적인 분위기가 어둡거나 성인들과 커플들만 있을 경우 그들의 저녁식사를 망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린 아이들과 다니신다면, 유모차가 식당 앞에 있는 식당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해외 현지에서 좋은 레스토랑 찾는 팁은 어렵지 않습니다. 직접 지역을 다니면서 물어보고 조금더 상세하게 알아보는게 중요한 것일뿐입니다. 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팁을 참고로 하셔서 준비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많은 공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