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monster

스트레스 유발 식품 베스트 5

by 정몬 2017. 8. 10.
반응형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항상 어느곳에서든 스트레스를 받고 살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 탈모를 비롯해서 몸에 좋지 않은 현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몸에 좋지 않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운동을 하시거나, 책을 읽거나, 쇼핑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음식을 이용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음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만약 해당하신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설탕

만약 여러분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싶다면, 설탕은 먹지 말아야 하는 식품 1순위입니다. 여러분들이 스트레스를 받을 때, 신체에서는 코티솔이라는 것을 분비합니다. 우리의 스트레스와 혈당 수치를 모두 관리하도록 도와주는 호르몬입니다. 하지만 설탕이 함유된 음식을 먹을 때, 혈당 수치가 치솟고, 몸은 혈당을 조절하기 위해 더 많은 코티 솔을 방출을 하는데 문제는 늘어난 코티솔은 또한 수면 문제를 야기시키고, 면역 반응, 두통, 그리고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갈망할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급격하게 변동하는 혈당 수치는 불안감과 두려움을 포함한 스트레스와 비슷한 감정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아서 단 음식이 생각이 나신다면, 설탕이 첨가된 패스트리, 맛 요거트, 그리고 소다를 첨가한 음식을 드셔서 여러분의 혈당을 유지시키시기 바랍니다.

2.인공 감미료

처음 설명드린 설탕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몸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인공 감미료가 많이 첨부되어 있는 음식도 좋지 않은데요, 인공 감미료는 두통, 대사 질환, 심혈관 질환과 같은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계속 섭취를 하신다면 여러분을 자극하여 단맛을 내는 음식에 중독될 수도 있고, 훨씬 더 달콤하지만 건강에는 좋지 못한 음식들만 드시게 될 것입니다. 


3.가공 탄수화물

가공된 탄수화물은 영양가가 없고 필요없는 칼로리만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설탕과 마찬가지로 우울하고 짜증나게 할 수 있는 혈당의 수치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포장이 된 식품의 경우 나트륨의 함유량이 상당히 높은데요, 갈증을 유발하며 체내에 쌓이게 될 경우 혈압을 높이고 스트레스 수치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4.술

스트레스를 피하기 위해서 한 두잔의 술은 몸에 좋을 수도 있지만, 훨씬 더 많은 양의 알코올을 섭취를 하시게 된다면 술을 드시기 전에 불안감을 느끼고 스트레스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호르몬의 생산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호르몬들은 혈압과 심장 박동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신체에 스트레스가 쌓이게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술을 마시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럴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알코올은 수면 패턴을 방해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쉽게 잠들 수 있는 반면, 숙면을 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피로에 의한 스트레스가 쌓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5.카페인

많은 양의 카페인을 섭취하신다면, 몸에 있는 부신을 자극하여 분비물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는 신경계를 자극하고 혈압과 심장박동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불안감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걱정거리가 있어서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우선 해야할 일은 카페인을 끊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카페인은 커피만 함유가 되었다고 생각을 하시면 안됩니다. 카페인은 탄산 음료, 차, 에너지 드링크, 처방전 없는 진통제, 그리고 초콜렛에까지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다섯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이 술과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음료를 이용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신다고 생각할텐데요, 우리 몸은 전혀 반대로 반응을 하고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로그인없는 공감버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