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monster

줄넘기 잘하는 법 5가지

by 정몬 2017. 8. 12.
반응형

건강 관리를 하거나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운동을 하고 계십니다. 운동 방법도 정말로 다양하고 사람마다 효과가 전부 다른데요, 뛰기 싫어하시는 분들이나 헬스장에 가지않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집 앞이나 공원 또는 좁은 공간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줄넘기 잘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줄넘기 운동효과 중에서 가장 큰 장점은 무릎이 아프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운동이라는 점입니다. 다이어트에서 유산소 운동은 필수 운동으로 탄수화물과 지방이 동시에 분해해주는데요, 자세와 하는 방법이 중요한 줄넘기 잘하는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편한 운동화와 가볍게 뛰는 습관입니다. 

줄넘기는 제자리에서 오랫동안 뛰는 운동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무릎에 충격이 전해지게 됩니다. 충격을 최소화 하고 발을 편안하게 하시기 위해서는 가볍고 운동하기 좋은 신발을 신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점프를 높게 하는 경우에도 무릎에 충격이 고스란히 가기 때문에 점프를 하면서 높지 않고 살짝 점프한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뛰면서 해야 무리없이 하실 수가 있습니다.


2.줄의 길이 조절입니다. 

처음 줄넘기를 하시는 분들은 줄을 조절하지 않고 바로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줄넘기 줄은 살짝 점프를 하였을 경우 땅에 끌리는 느낌이 들 정도로 조절을 해주시는게 좋은데요, 제자리에 서있는 상태에서 발뒤꿈치로 줄을 밟은 후에 앞으로 줄넘기를 잡고 팔을 앞으로 올렸을 경우 일직선이 될 정도의 길이가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한두번 조절을 하면서 사용을 하시면 이상적인 길이 셋팅은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3.리듬감을 가지고 점프를 하세요. 

줄넘기 잘하는법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줄넘기를 잘 못하시는 분들은 그 얇은 줄이 걸리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줄넘기 잘하는 법은 리듬감을 가지고 줄이 땅에 부딪치는 시점을 파악하고 발가락을 하늘로 올린다는 느낌으로 살짝만 점프를 하셔도 줄에 걸리지 않고 오랫동안 하실 수가 있습니다. 


4.손목의 스냅을 이용하세요. 

양손을 이용해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손목의 사용이 중요합니다. 줄의 위치에 따라서 손목이 계속 회전을 해줘야 하는데요, 실제로 손목을 움직이지 않고 하다가 얼마하지 못하고 손목의 통증을 느낀 경우도 있습니다.


5.꾸준히 운동을 하세요.

줄넘기 1000개를 할 경우 소모되는 칼로리는 450 ~ 600kcal 라고 합니다. 빅맥 버거 하나와 같은 열량으로 보시면 됩니다. 목표를 1000개 또는 500개로 잡고 시작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무리해서 한다면 무릎이 망가지는 경우가 발생을 하니 적은 수량부터 차근차근 늘려가시면서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목표치를 잡고 하시는 경우 운동과 휴식을 1세트로 구분해서 4~5세트 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서 줄넘기 1000개를 하신다면, 200회 후 2분 휴식을 5회 반복하시는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