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monster

애견 미용 자격증 비용

by 정몬 2021. 6. 9.
반응형

애견 미용사는 반려동물을 많이 키우고 있는 지금 뜨겁게 환영받고 있는 직업 중에 하나입니다. 애완동물의 위생관리 및 가꾸고 치장하는 사람들로 애견미용사는 견(개), 고양이 등의 애완동물에 대한 전문지식과 미용기술을 가지고 애완동물의 미용과 청결을 담당하는 사람을 애견미용사라고
말 합니다.


애완동물 미용 업무 단계는 우선 고객과의 동물의 털 커트 모양에 대해 상담 후 작업에 들어간 후 작업 방식을 정하고, 애완동물의 털 상태와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건강이 나쁠시에는 수의사에게 알려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견주에게 전달 또는 바로 치료를 받도록 실행 등 상황(환경)에 따라 견주와 상담후 결정합니다.  그 후 목욕을 하고, 귀청소, 발톱관리를 받고, 트리밍, 스포팅, 서머마이애미, 로열티티 등 자르는 기법을 이용해 애완동물의 균형을 고려하여 털을 잘라줍니다.


그 밖에 털 제거, 빗질로 마무리를 하고, 고객의 요청에 따라 염색을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작업을 하기에는 애견에 대한 사랑이 바탕에 깔려 있어야 하며, 애견에 대한 지식과 경험, 사육 요령등을 본 애견미용사&펫헬퍼 양성 과정 교육을 통해 습득할수 있습니다.
 


반려동물관련분야에 가장 기본인 애견미용사 3급 기술을 습득으로 고양이 미용 및 그 외 반려동물분야에 전문인으로 성장함에 있어 큰 디딤돌이 될것입니다.


국가 공인이 아니기 때문에 애견 미용 자격증 비용은 사실 각 업체마다 문의를 하고 비용을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합격하실때까지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무제한 (온라인) 수강이 가능한 곳이 있으며, 1년 198만원 비용을 내고 수강하는 곳도 있습니다. 

 


애견 미용 자격증은 우선 필기 > 3급 > 2급 순서대로 취득이 가능합니다. 3급을 취득한 후에는 6개월 교육이 끝나고 난 뒤에나 조건이 된다고 하니, 보통 학원들은 수강 기간을 최소 1년으로 잡고 비용을 잡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비용이 지출이 될 것 같습니다. 

 


애견 미용 자격증 비용을 지불하고 수강을 시작하면 강아지 모형의 위그를 컷트한다고 하는데 매번 털많은 강아지 섭외를 안해도 될거 같아서 다행인거 같습니다. 애견 미용 자격증 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강남 등 여러 곳에 있는 학원에 직접 전화 및 방문해서 꼼꼼하게 따져보고 합리적인 금액으로 진행하는 곳에서 수강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