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monster

춘천터미널 시간표 확인

by 정몬 2016. 8. 11.
반응형

춘천을 가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우선 자가용을 이용해서 이동을 하는 방법이 있고요, 경춘선을 이용해서 낭만있는 기차여행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경춘선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이용이 줄어든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경춘선을 지나가는 간의역 복원 등으로 많은 분들이 기차를 이용하고 있지만, 버스를 이용해서 여행을 간다면 과거 수학여행을 가시는 느낌도 있어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춘천터미널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시간표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춘천터미널에서는 시간표를 쉽고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운행정보 시스템을 구성을 하였는데요,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을 기준으로 아래 보이는 것과 같이 출발일을 설정한 후에 전국 도착지의 정류장을 찾아서 쉽게 확인을 해서 쉽고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춘천터미널에서 운행정보 시스템을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면, 도착지 설정 후 정류장을 찾으시면 그 지역에 있는 터미널이 전부 표기가 됩니다.  이 곳에서 원하시는 정류장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임의의 선택으로 춘천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동서울종합터미널로 이동을 하는 경로를 선택을 하였는데요, 우선 이동하는 길 정보를 알려주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두 경로 사이에는 무환승/최단거리로 운행이 되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이제 춘천터미널 시간표 확인을 해보겠는데요, 로드 옆에 자세히보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결과를 확인해보았는데요, 승차부터 하차까지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노선안내, 소요시간, 일반요금, 출발시간, 첫차와 막차 그리고 배차간격까지 너무나도 상세하게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춘천터미널에서 남이섬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춘천시외버스터미널에서 가평시외버스터미널로 이동을 하시면 되는데요,  총 소요시간은 20분이며, 첫차 04:00~ 막차 22:00로 배차간격은 12분마다 2,900원에 일반 요금을 내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다보니 배차간격이 짧아서 쉽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여행의 재미는 다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기차여행을 참 좋아합니다. 하지만 자가용, 기차, 버스는 각 각의 다른 색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나중에 동일한 곳으로 다시 여행을 간다면 다양한 이동수단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