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monster

자연 체험 떠나는 부천자연생태공원 가는 방법과 입장 요금

by 정몬 2016. 1. 7.
반응형



서부 수도권에 명소로 부천에서 가볼만 한 곳을 추천해드립니다.아이들과 함께 자연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얼마 전에 갔었던 부천에 있는 자연생태공원으로 이곳은 2000년 '자연생태 박물관', 2006년 '부천식물원', 2012년에 '부천 무릉도원 수목원'에 개장한 3곳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 자연생태공원은 지하철 7호선 개통으로 쉽고 빠르게 찾아오실 수가 있습니다. 까치울역에서 내리시면, 도보로 10분 정도 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복잡한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부담 없이 오실 수 있습니다. 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역곡역이나 송내역에서 버스를 타고 오시면 됩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내비게이션에 부천식물원 또는 부천 자연생태박물관을 검색하시면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 기타 관람시설인 농경유물전시관과 어린이 동물원을 포함하여 총 6가지의 시설을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가 있습니다. 자연생태공원은 국내외 희귀 식물과 민물고기, 곤충 등 생물 및 생태 자원을 수집/ 전시하여 생태학습과 문화 휴식 공간을 제공해줍니다.




▼ 생태공원 내 모든 지역은 금연과 금주 지역으로 지정이 되어 있고, 도시락을 먹을 수 있는 야외 시설도 따로 마련이 되어 있어서 쾌적한 환경에서 맛있게 싸온 음식도 드실 수가 있습니다.





▼ 식물원과 자연생태 박물관은 유로로 운영이 되고 있어서 외부에 통합 매표소에서 매표 후 이용이 가능하오니, 두 곳을 이용하려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장소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산책 나오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공원이 되기도 합니다.



위에 두 곳은 유료 관람 구역으로 다른 무료 구역과 관람 시간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관람 시간을 먼저 확인하고 지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관람하실 수 있는 시간이 2시간에서 3시간 정도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너무 늦게 가신다면 관람하시는데 일부 제한이 있을 수가 있으니, 식물원과 자연생태박물관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조금 일찍 오셔서 관람을 하시기 바랍니다.






▼ 자연생태 박물관에서는 자연사 관련 자료를 기증을 받고 있는데요, 많은 아이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관심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기증을 하고 있고, 실제로 가서 보시면 기증자에 이름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연인들끼리 갔을 때 가장 사진 찍기 좋은 곳이 무릉도원 수목원입니다. 수목원에 상징인 절리석폭포는 분명 놀러 가시는 분들은 꼭 서서 사진을 찍게 만들어 줍니다.




▼ 절리석폭포를 배경으로 찍은 방문샷입니다. 뒤에 배경을 보시면 수도권에 이런 곳이 있나? 하실 정도로 경치가 좋습니다. 초가을에 찍었던 곳으로 계절마다 다른 느낌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 이렇게 재미있는 곳을 전부 무료로 사용하면 좋지만, 시설 관리를 위해서 약간의 입장료를 받고 있습니다. 개인과 단체, 관람하는 형태에 따라서 금액이 조금씩 상이하오니, 그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인 이상일 경우 단체 적용이 되며, 20인 이상 유료 관람시에 20명당 인솔자 1명은 무료라고 합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왔을 경우에는 10명당 인솔자 1명이 무료라고 하니, 상황에 알맞은 혜택을 제공해주는 거 같습니다.



입장 요금 이외에도 자가용을 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주차요금은 따로 정산하게 되니 표를 참고하시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지하철을 이용해서도 간단하게 가족이나 연인끼리 갈 수 있는 생태공원~ 이번 주말 어떠신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