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monster

군더더기 없이 주말 여행을 계획하는 방법

by 정몬 2018. 1. 24.
반응형

평일에 여행을 다니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학교를 다니는 학생들은 방학이 될때까지 인내의 시간을 견뎌내야하고, 직장을 다니는 분들은 휴가철이나 눈치보며 연차를 써서 가야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돈많은 백수라면 그런 걱정이 없겠지만요.



그러기에 많은 분들이 금요일을 이용해서 2박 3일로 해외여행을 많이 다니시곤 합니다. 짧은 일정동안 정말 알차게 보내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하지만 집나가면 고생이라는 말이 있듯이 여행을 하면서 점점 지쳐가는 자신의 모습이 보이실 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앞으로 주말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깔끔하고 알차게 여행을 계획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해외 검색은 구글

국내를 돌아다닌다면, 네이버 등을 이용해 충분히 여행 장소를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여행을 하는 여러분은 구글의 도움을 더 많이 얻을 수가 있습니다. 여행지와 여행 테마를 잡았다면 끝없이 구글을 이용해서 검색을 하고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전 세계 어느나라든 여행과 숙박 그리고 음식을 미리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2.해외 길찾기는 구글

가이드와 함께 여행을 하지 않는다면, 여행 코스가 정말 중요합니다. 지역간에 이동시간과 거리 계산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럴때는 구글 지도를 이용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국내를 여행다니실때에는 다양한 앱, 대형 포털 사이트를 이용해서 많은 정보를 얻어가며 편하게 다니실 수 있지만, 해외를 여행하시는 동안만큼은 구글을 이용하는 것보다 편한게 없기때문입니다.




3.여행 컨셉에 따라 짐을 꾸리세요.

2일을 여행을 가시는 분들과 1일을 갔다가 오시는 분들은 분명 사용하는 의류나 짐의 차이가 있어야 합니다. 분명 짐에 양차이가 있어야 하는데 차이가 없습니다. 따뜻한 나라로 간다면 얇은 옷을, 바닷가로 간다면 샌들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민박이 아닌 호텔을 예약하셨다면, 드라이기는 집에 두고 가셔도 됩니다. 예를 들어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목적지와 숙박에 따라서 가지고 가는 짐은 차이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4.SNS에 나온 리뷰를 확인하세요.

최근 맛집 리뷰를 보면 정말 믿어도 되나? 하는 의심을 가지실 거라 생각을 합니다. 여행을 가기전에 처음 가는 곳이기때문에 그곳에 대한 리뷰를 미리 살펴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인데요, 리뷰를 통해서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지난 6개월 동안 작성된 글을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중복된 내용이 많이 나오지만, 그 중에는 솔직하게 작성된 리뷰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5.함께 계획하세요.

혼자가는 여행이 아니고, 오랜 시간을 함께 보낸 부부가 아니라면 여행을 떠나기 전에 함께 계획을 하시기 바랍니다. 주말이라는 한정적인 시간안에 많은 것을을 해야하는데, 계획을 짜다보면 서로 싫어하는 부분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음주가무를 싫어하어하는 친구에게 유명한 술집은 의미없는 여행 일정에 한 부분이 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