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monster

잔여백신 예약 방법 팁 안내

by 정몬 2021. 7. 13.
반응형

50대 백신 예약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예약은 했지만, 일정이 생겨서 백신 취소를 하시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로 인해서 잔여 백신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잔여백신 예약 방법 팁에 대해서 안내해드릴까 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하는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하는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https://spoon2002.tistory.com/1209

 

코로나 백신접종예약 방법 안내

백신이 국내에 지속 공급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백신 접종을 위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나이대별 접종하는 백신의 종류가 다르며,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나이가 부합되

spoon2002.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 예약 시기와 마찬가지로 직접 예약과 대리 예약이 가능한 동일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60대부터 점점 나이가 내려가면서 대리 예약을 하시는 분들은 점점 줄어들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젊은 층으로 갈 수록 사회 생활이 활발하기 때문에 다양한 변수가 생겨서 잔여백신이 생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 경쟁은 높을거라 생각합니다. 

 

 

잔여백신 예약 팁 안내

잔여백신은 두가지 방법으로 예약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우선 모바일을 통해서 자신이 지정한 병원에 잔여백신이 발생할 경우에 알람이 올 수 있도록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와 카카오톡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쉽고 간단하게 신청을 할 수 있지만, 그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빠르게 클릭을 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직접 병원을 찾아가서 예약을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스마트폰 사용이 어렵거나 대리 예약을 해줄 상황이 안되시는 나이가 많은 분들이 주로 이용을 하는 방법이지만, 젊은 층도 한번 도전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 방법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잔여백신을 예약하실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으로 이동 후 #잔여백신 탭 클릭 안내사항 확인 후 잔여 백신 조회를 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탭

화면에 보이는 지도에서 자신이 있는 위치로 이동 후 지도상에 위치한 병원의 잔여백신의 수량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붉은색 1~3은 1개이상 ~ 3개 이하, 노란색 4~6은 4개 이상 ~ 6개 이하, 초록색 7+는 7개 이상을 뜻합니다. 

 

잔여백신 예약 순서

잔여백신이 남은 병원을 선택을 할 경우 당일 예약 버튼이 활성화가 되고 클릭 후에 잔여백신 예약 및 알람신청에 대한 동의를 한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잔여백신 예약이 성공적으로 끝나게 됩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

잔여수량이 없을 경우에는 알림 신청만 가능하며, 백신이 발생할 경우 카카오톡 알람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잔여백신 외에도 네이버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아래 포스팅 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1.06.10 - [이슈 monster] -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신청 방법 안내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신청 방법 안내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신청 방법 안내드립니다. 이 방법은 백신을 예약하는 방법이 아닌, 당일 남는 백신을 바로 가서 접종 할 수 있는 분들이 신청하는 방법으로 네이버를 통해 

spoon2002.tistory.com

 

최종 팁

잔여백신을 성공적으로 예약하기 위해서는 예약을 하고자 하는 분의 인내가 필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백신을 맞기 위해서 알림설정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병원이 접종이 되지 않은 것을 확인하고 수량을 올리는 시간은 병원 영업시간 사이 매 시간 00분~ 10분 사이에 올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업무를 하시다가 해당 시간에 앱에 들어가서 자신이 설정한 병원 주변을 계속 새로고침을 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니 도전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