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monster

코로나 백신접종예약 방법 안내

by 정몬 2021. 7. 12.
반응형

백신이 국내에 지속 공급이 되면서 많은 분들이 백신 접종을 위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나이대별 접종하는 백신의 종류가 다르며,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나이가 부합되지 않으면, 사전 예약도 어려운 상황입니다. 병원에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직장인 분들이나 나이가 많아서 온라인 접속 예약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는 코로나 백신접종예약을 온라인으로 직접 또는 대리 예약을 해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접속하시면 백신 접종을 위한 사전 예약 기간 안내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7.12 ~ 7.17 까지는 55세 ~ 59세 사전 예약 안내 기간으로 예방접종 예약 그리고 접종 예약 조회 및 취소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예약방법, 콜센터 안내, 의료기간 찾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접종예약 방법은 본인 예약과 대리 예약으로 구분이 됩니다. 본인은 물론 대리로 예약을 하는 경우에도 본인 인증 수단이 필요합니다. 대리 예약을 하는 경우 본인 인증 후에 가족 중에 예약이 가능한 조건에 있는 분이 있을 경우 자동으로 리스트가 뜨며 대신 시간과 장소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예약 정보 입력은 이름, 주민등록 번호, 본인 인증 순서대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본인 인증 후에는 화면에 보이시는 예약대상 백신과 예약대상자 구분에 본인 또는 대리로 예약하고자 하는 분의 리스트가 뜨게 됩니다 .

 

선택을 하신 후에는 휴대폰 전화번호 등록 그리고 접종 일시와 정보를 제공해 줄 수단 선택을 하신 후에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 선택을 한 후에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백신접종예약 방법 안내를 드리고 있는데 만약 정해진 시간에 접종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예약 조회/취소를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노쇼가 되는 경우 재 예약이 불가능하며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지연이 되기 때문에 꼭 취소를 하시기 바라며, 국민비서 알림 선택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예약여부 및 정보 조회를 하시고 꼭 정해진 날짜에 접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코로나 백신접종예약 방법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간단하게 예약을 할 수가 있지만,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있기 때문에 가족 중에 아직 접종을 못하신 분들이 있다면 대리 예약으로 접종을 할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은 어떨까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