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monster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안내 (5차 재난지원금)

by 정몬 2021. 9. 3.
반응형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

코로나19 의 장기 유행에 따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9월 6일 월요일부터 가구소득 하위 80%를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을 개인별로 지급하기 시작을 합니다. 가구별 소득기준 하위 80% 대상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해당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상자 조회 및 알림 신청 서비스는 8월 30일 부터 12월 23일까지 가능하며, 국민비서 홈페이지 및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금액

각 가구당 인원 제한은 없으며 1인 25만원/ 2인 50만원/ 3인 75만원/ 4인 100만원/ 5인 125만원 등 국민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총 3가지 방법을 통해서 신청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선정 기준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2021년 6월 부과 본인부담 건강보험료 가구별 합산액이 선정기준 이하인 경우 지원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 1인 가구와 2인이상 외벌이 가구 그리고 2인이상 맞벌이 가구의 기준이 조금식 다르니 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문의 사항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총 3가지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온라인 신청, 오프라인 신청 그리고 찾아가는 신청을 하실 수가 있으며 각 신청 방법은 시작하는 기간은 차이가 있지만 10월 29일 (금) 까지 신청을 하시면 수령하실 수가 있습니다. 신청 후 다음날 충전이 되며 21년 12월 31일 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방법 온라인 신청 :  각 신용/체크카드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 콜센터, 카카오 뱅크, 카카오 페이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창원의 경우 제로페이로 상품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방법 오프라인 신청 : 각 신용/체크카드가 제휴되어 있는 은행 청구로 가서 신청을 하시거나 선불카드의 경우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세번째 방법 찾아가는 신청 방법 :  고령자 또는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분들은 신청 요청시 읍면동에서 직접 찾아가서 처리를 해드립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기간

 

 

 

2021년 9월 6일 월요일 9시부터 21년 10월 29일 금요일 18시 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23시 30분 ~ 00시 30분까지는 행안부 시스템 작업으로 인해 신청이 제한됩니다.

 

 

2021년 9월 6일 부터 21년 9월 10일 기간에는 요일제를 적용하여 출생년도 끝자리별로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으로 월요일 1,6 / 화요일 2,7 / 수요일 3,8 / 목요일 4,9 / 금요일 5,0 / 토요일 및 일요일 모두 가능합니다. 만약 1971년 출생하신 분이라면 월요일, 1977년 태어나신 분이시라면 화요일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

 

 

지급 받은 일자로부터 21년 12월 31일까지 사용이 가능한 (남은 잔액 자동 소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신청자 본인의 주소지 소재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업종으로는 전통시장, 동네마트, 식당, 미용실, 약국, 병원, 안경점, 의류점, 학원, 프랜차이즈 가맹점 등이며, 대형마트와 농협하나로마트 안에 입점한 매장 중에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매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 안되는 업종은 백화점,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면세점, 유흥업종, 사행산업, 대형 전자판매점 직영 매장, 프랜차이즈 직영 매장, 대형 외국계 매장, 대형 온라인몰, 홈쇼핑, 대형 배달앱 에서 제한이 됩니다. 단, 배달앱 결제시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자체단말기를 사용하여 현장 결제를 할 경우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