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monster

첫키스할때 생기는 놀라운 신체변화 5가지

by 정몬 2017. 7. 9.
반응형

첫키스만큼 마음속에 오래남고 떠올려도 두군대는 일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린시절 첫키스는 추억이 되고 아름답지만, 나이가 먹고 사람들과 첫키스를 하게 된다면, 그건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처음 누군가와 키스를 할때 변화하는 다섯가지 흥미로운 사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는데요, 좋은 변화들이 있지만, 아무곳에서 하는것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1. 스트레스 해소가됩니다.


해외에서 조사한 결과 15분간 키스 테스트에 참가한 대학생들은 스트레스 호르몬이 급격하게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남성 참가자들은 뇌의 기분이 좋아지게 만드는 옥시토신이라는 화학물질이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슬프게도 여성 참가자들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2. 콜레스트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키스를 하는 것으로 혈중 지질 농도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낭만적인 키스는 실제로 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커플간의 전반적인 관계에 대한 만족도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3. 타액은 당신도 모르게 일을 합니다.

옥스포드 대학에 의해 행해진 연구에 따르면, 키스하는 사람이 키스하는 사람이 잠재적인 짝이 되었는지 여부를 평가하기 위해 키스를 열심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 분명히, 타액의 화학적 구성은 당신의 몸이 키스하는 사람이 강한 자식을 낳을지 결정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아드레날린이 넘어칩니다.


우리가 처음으로 누군가에게 키스를 할 때, 혹은 신체가 누군가에게 키스를 하면 아드레날린이 분출되고, 우리의 에너지 수치를 높여 주고, 혈액 순환을 증가시킵니다.


5. 또한 많은 행복한 화학 물질들을 만들어 줍니다.


키스를 하면서 우리 몸에서 생산되는 화학물질은 아드레날린과 옥시토신만이 아닙니다. 수없이 많은 화학 물질이 생성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도파민이라는 물질이 다량 생성이 된다고 합니다. 도파민은 우리가 많이 즐기는 다른 물질을 만들 때 방출되는 화학 물질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첫키스할때 생기는 놀라운 신체변화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재미있게 보셨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