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monster

발냄새 제거법, 발냄새 없애는 9가지 비밀

by 정몬 2017. 7. 18.
반응형

여름철만 되면 발냄새때문에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많은 분들과 식사를 하러 가는 상황에서 실내로 가면 난감한 상황을 겪으시는 분들이 있으실 거라 생각을 합니다.


발냄새 없애는 방법


발냄새는 단순하게 땀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박테리아 등의 곰팡이가 서식을 하면서 나는 냄새인데요, 지금부터 발냄새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박테리아의 번식지를 제거하세요.


악취의 원인인 박테리아는 손톱 밑과 굳은 살이 있는 곳에서 번식을 합니다. 발을 씻을때 뒷꿈치를 돌비누를 이용해서 씻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손톱도 짧게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2. 샤워 후 발가락 사이를 닦으십시오.

발냄새 없애는 방법


샤워를 한 후에 발바닥과 발등만 닦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발가락 사이를 닦아주지 않으면 곰팡이 원인이 된다고 하니,

수건을 이용해서 발가락 사이를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3. 끓인 차에 발을 담가보시기 바랍니다.

발냄새 없애는 방법


찻잎에 들어있는 탄닌은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땀을 덜어줍니다. 매일 해주시면 좋다고 합니다.


1L 뜨거운 물에 3 티스푼 차를 끓으십시오.

차가운 물 2 L를 넣고 15분에서 30분정도 발을 넣고 휴식을 취하시기

바랍니다.




4. 사과 식초

발냄새 없애는 방법


사과 식초 찜질은 발 냄새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0.5L 식초와 200ml의 따뜻한 물을 섞습니다. 그리고 거즈 조각을 식초에 담근 다음 20 분 동안 발에 발라주세요. 그리고 피부가 자연 건조할때까지 기다립니다.




5.아로마 오일을 사용하십시오

발냄새 없애는 방법


라벤더 오일은 냄새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으며, 살균 효과에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아로마 오일 4방울 정도를 이용해서 발 마사지를 하세요 또는 오일 2 방울 + 물 3-4L 비율로 섞어서 10-15 분 동안 발을 담그십시오.





6. 양말을 뒤집어서 빨래하세요.

발냄새 없애는 방법


양말 안쪽에 서식하는 박테리아를 확실하게 제거해주기 때문에 냄새가 심하신 분들은 꼭 양말을 벗을때 뒤집어서 두시기 바랍니다.




7. 집에서 맨발로 걷고, 밖에서 신은 양말은 벗으세요

발냄새 없애는 방법


걸을 때, 양말 속에 땀이 차면서 박테리아를 모으고,  습기 찬 내부로 들어와서는 번식을 시작합니다. 집으로 오시면 바로 양말부터 벗으시기 바랍니다. 뒤집는것도 꼭 하시기 바랍니다.





8.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발냄새 없애는 방법


발이 악취뿐만 아니라 가려움증이 시작되고 피부가 벗겨 지면 의사에게 가십시오.  이들은 백선, 감염 또는 진균증 (기생 균에 의한 질병)의 증상 일 수 있습니다.




9. 신발을 소독하고 마른 상태로 유지하십시오.

발냄새 제거법


계절마다 교대로 신을 신발을 2쌍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번갈아가면서 신고, 신지 않는 신발 안에는 종이를 넣어두거나 전기 건조기를 이용해서 수분을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발냄새를 없애는 9가지 비밀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유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