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monster

애완 동물과 함께 비행을 하기 전에 알아야 할 8 가지 사항

by 정몬 2017. 7. 18.
반응형

사랑하는 애완동물을 오랜 기간 지인한테 맡겨두거나, 동물 호텔에 주고 여행을 떠나신적이 있으신가요?? 아마 그렇다면 여행을 하시는 동안에 애완동물이 걱정이 되서 제대로 즐기시지 못한 분들이 계실겁니다.


애완 동물과 함께 비행


최근에 아파트에서 많은 분들이 키우고 계시는 애완동물을 데리고 해외나 국내 등 비행기를 이용하실 계획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애완 동물과 함께 비행기를 예약 하시기전에 알아야 할 8 가지 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1.비행기로 이동할때 애완동물이 탈 수 있는 방법

첫번째 방법은 여러분의 애완동물을 화물칸에 보내는 방법입니다. 추천해드리는 방법은 아니지만, 대형 견들은 기내에 탈 수가 없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기내 좌석 맨 앞좌석입니다. 공간이 넓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원하시는 자리인데요, 이곳은 작은 애완동물을 위한 자리라고 합니다.



2.크기와 유형에 따른 규정의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휴대 수하물과 마찬가지로 크기, 무게 그리고 모양등 각 항공사 규정에 맞아야 합니다. 해외에 대부분의 항공사는 최대 15파운드(6kg)까지 탑승을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애완 동물과 함께 비행


3.예약을 할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항공편에는 객실의 애완동물 탑승을 한두마리만 허용을 합니다. 예약을 하기전에 애완동물에 관한 내용을 충분히 이야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항공사마다 다른 규칙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왕복으로 예약을 하지 않을경우에는 해당 항공사마다 문의를 하시길 바랍니다.



4.추가 요금을 내야합니다.

맨 앞자리 애완동물 집을 이용해서 이동을 한다고 해도, 항공사에 별도로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보통 편도 7~15만원 사이이며, 가격 역시 항공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예약을 할때 함께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5.애완동물들은 케이지 안에만 있어야 합니다.

짧은 국내 여행이든 장시간 이동을 하는 해외여행이든 예외는 없습니다. 아무리 활동적이고 주인을 좋아하는 애완동물이여도 케이지에서 나오게하면 안됩니다. 여행을 가는 분들 중에는 동물을 매우 무서워하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승객도 있기 때문입니다.



6.의사와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

고도로 올라가는 것은 사람들보다 애완동물들에게 더 민감하게 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출발하기 10일 전에 수의사에게 상담을 받고 약과 예방 접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애완 동물과 함께 비행


7.식사시간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여행하기 4~6시간 전에 애완동물에게 음식을 먹이시기 바랍니다. 공항에 도착을 한 후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까지 음식물을 충분히 소화시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장시간 비행기 안에 있는 경우라도 음식을 주는 것을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타고 있는 분들은 대변을 보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8.목적지에 도착을 하셨어도..

여행 일정을 구상하실때 가장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애완동물의 출입이 가능한지 여부를 사전에 파악하는 점입니다. 가장 중요한 호텔을 우선적으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애완동물을 사랑하는 외국인들일지라도 식당이나 박물관, 상점에서 애완동물 출입을 제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히 공부를 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애완 동물과 함께 비행


지금까지 애완 동물과 함께 비행을 하기 전에 알아야 할 8 가지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랑스러운 애완동물이지만,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기기 위해서는 몇가지 지식은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에 애완동물과 여행을 원하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공감과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