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monster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 좋은 3가지 방법

by 정몬 2017. 7. 29.
반응형

한가지를 집중해서 오랫동안 보거나, 스마트폰을 자주 만지시는 분들, 장기간 업무로 인해서 PC를 오랫동안 하시는 분들은 종종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눈은 1분에 60회정도 깜박인다고 하는데요 한가지에 몰두를 하게 되면 놀랍게도 1분에 1~2회정도만 깜박인다고 합니다.



눈을 깜박거리는 이유는 눈을 외부로부터 보호를 하고 빛을 통과, 굴절시켜서 사물이나 경치를 볼 수 있게 하는 각막을 보호해주고, 마르지 않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어떤 무언가에 집중을 해서 깜빡이지 않으시는 경우 눈에 피로가 쉽게 올 뿐만아니라, 눈이 마르면서 시력 손상해도 문제가 생기는데요, 이에 초기 증상과도 비슷한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를 느끼시게 됩니다.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에는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실 수가 있습니다. 제가 오늘은 실제로 사용하는 세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텐데요, 한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1. 눈을 스트레칭 해주세요.


쉽고 빠르게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방법으로 우선 양손을 맞댄 후에 10초정도 비벼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손바닥이나 모으고 있는 손가락이 따뜻해지거나 살짝 뜨거워지는데요, 그때 눈을 감은 후에 손바닥또는 손가락으로 눈을 가리시기 바랍니다. 그 상태에서 손바닥의 온기를 느끼시며 눈동자를 좌우로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2회에서 3회정도 하시면 눈의 피로가 많이 줄어들고 침침하거나 흐릿한 현상도 많이 완화가 되실 겁니다.





2. 인공눈물을 사용해보세요.


눈에 먼지가 들어가거나 안구건조증 증상이 있을 경우에 위와 같은 현상이 일어나고는 하는데요, 자주 눈이 흐릿하고 뻑뻑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본능적으로 손으로 눈을 비비시곤 하는데, 이럴 경우 더 악화가 될 수가 있기 때문에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거나, 병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인공눈물을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사용을 하시면 침침한 증상이 좋아지실 겁니다.





3.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눈의 피로를 푸는 방법은 눈의 피로를 일시적으로 풀어주는 방법인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잠을 자거나 먼 곳을 보는 식으로 눈이 한 곳에 집중을 하지 않고 긴장을 풀어주거나 휴식을 취하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안경이 파손이 되어서 어쩔 수 없이 안경을 착용하지 못한 상태로 하루동안 일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잘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 눈의 사용도가 높아지면서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침침해지고 흐릿해지는 경우가 지속이 되었습니다.





눈은 오장육부의 정기가 모이는 곳으로 동의보감에서는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부위 중에 한 곳이라고 명시가 된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자주 나타나시는 분들은 병원 진단과 습관 변화로 눈의 피로 관리와 시력을 유지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