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monster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강력한 헬리콥터 10선

by 정몬 2016. 12. 21.
반응형

헬기는 여행을 가거나 긴급환자를 이송하는 등에 많은 곳에서 사용이 되지만, 그 반대로 전쟁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헬리콥터는 아직도 수많은 전쟁터에 투입이 되서 전략적으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나오고 있는 헬기는 적을 탐지하고 아군을 구조를 하는 등 점점 기술이 발전하고 더욱 강력해지고 있는데요, 2017년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할 헬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 Mil Mi – 24 Hind, 러시아

러시아 공군이 가장 먼저 사용한 이 헬기는 뒷좌석에는 일반적인 좌석이 아닌 공격을 할 수 있는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Ah-64 및 다른 헬리콥터와 비슷하지만, 병력을 최대 8명까지 수송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1991년 이후 생산은 하지 않지만 50개국에서 1500대 이상 사용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헬리콥터 중에 하나입니다.




9. Boeing AH – 64E Apache Guardian, 미국

Boeing AH-64 E 의 업그레이드 버젼으로 최신 사격 통제 레이더와 튼튼한 안테나가 장착이 되어 조종실의 통신과 무기, 네비게이션 시스템 및 전투 관리 시스템이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사우디, 대안, 이라크, 인도, 인도네시아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8. Mi – 28N Night Hunter, 러시아

러시아에서 제작된 이 헬리콥터는 주로 이라크와 러시아 그리고 알제리에서 사용을 합니다. 고성능 헬리콥터 날개깃(블레이드)이 장착이 되어 있으며, 무거운 기갑이 조종석에 장착이 되어 지상 공습을 할 수 있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고성능의 헬리콥터 블레이드는 헬기가 최대 3600m 까지 상승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7. Z – 10, 중국

2008년 중국에서 사용한 최초의 중국 헬리콥터입니다. 최고의 공격력을 위해 설계, 제작되었지만, 방어를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전장 차단과 공대공 전투 능력이 뛰어나고 레이더 단면 감소에 이상적입니다. HJ-9 10 mm 대전차 미사일, 대전차 유도탄 TOW-2A, 30mm 미사일 캐논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6. Bell AH – 1Z Viper, 미국

AH-1W Super Cobra를 기반으로 두개의 엔진을 이용해서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이 헬리콥터는 2010년 처음 소개되고, 2012년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미국 해병대용으로 제조가 되었으며, 회전축계, 4개의 날 그리고 자동 목표 타켓팅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적외선으로 야외 진압이 가능하며, 20mm 캐논과 16개의 미사일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5. Mil Mi – 28 Havoc, 러시아

야간 공격에 뛰어난 헬리콥터로 1970년대 개발이 시작되어 2006년부터 러시아에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무거운 헬리콥터로 30mm 캐논, 비상 탈출 시스템, 감지가 되지 않는 로켓포드, 8개의 Ataka anti- mirror 미사일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4. AH – 64D Apache, 미국

악천후에도 완벽한 작정은 수행할 수 있는 AH-64D 는 걸프전에서 가장 탁월하고 강력한 헬리콥터였습니다. 화재 제어 시스템, 야간 투시 및 표적 감지 센서 장착이 되어있습니다. 우수한 엔진 성능으로 가장 빠른 헬리콥터 중에 하나이며, 방화 작업에도 투입이 되고 있습니다. 헬기는 16 GM-114 Hellfire 미사일과 76 70mm folding-fin aerial 로켓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3. Hokum B, 러시아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기동성이 뛰어난 헬리콥터로 23MM 미사일에도 버틸 수 있는 강한 방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30MM 캐논, 12 Vikhr 대전차 미사일, 공대공 미사일 레이더에 잡히지 않는 로켓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목표물 감지 정보 및 데이터 등을 아군과 공유할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2. Eurocopter Tiger, 프랑스 독일

프랑스와 독일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중형 공격용 헬리콥터입니다. 최근 아프가니스탄과 리비아 등에서 사용이 되었으며, 30MM 대전차 로켓 및 미사일, 공대공 미사일과 유도미사일 등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1. Agusta A129 Mangusta, 이탈리아

요구 사항과 자금 지원 문제로 인해서 1992년 생산이 중단 된 최고의 공격력을 가진 헬리콥터로 날렵한 디자인과 로터 블레이드로 23mm 캐논의 공격에도 버틸 수가 있습니다. 주 사용 목적이 대전차 파괴로 단방향 로켓과 대전차 미사일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20mm 캐논이 장착되어 지상 공격이 용이하고, 화재 진압과 방어용으로도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강력한 헬리콥터를 알아보았는데요,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국가에서는 더욱 강력한 공중 공격 미사일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많은 공감과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