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monster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문화를 가진 나라 10선

by 정몬 2016. 12. 7.
반응형

매년 12월 25일에는 전 세계가 크리스마스를 기다립니다. 사랑하는 사람이나 고마운 사람들에게 선물을 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내는데요, 가족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선물을 주고 받는 일반적인 크리스마스와 달리 독특한 크리스마스 전통이 있는 나라가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독특한 크리스마스 풍습을 가지고 있는 나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본

일본은 크리스마스를 크게 환호하는 나라는 아닙니다. 하지만 KFC에서 1970년대 크리스마스 마케팅에 성공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는 KFC 캔터키 치킨을 먹는다고 합니다.




2. 레바논

레바논은 크리스마스가 되기 2주전 다양한 콩의 씨앗을 심는다고 합니다. 씨앗을 심는 것의 의미는 그리스도의 탄생을 표시하기 위해서라고 하는데요, 자정 미사를 한 후에 가족들과 맛있는 식사를 한다고 합니다.




3. 멕시코

멕시코에서는 크리스마스가 가장 큰 이벤트 중에 하나입니다. 크리스마스가 되기 9일 전부터 이브까지 매일 밤 포사다라는 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포사다를 연는 집 마당을 동면서 노래를 부른다고 합니다.




4.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는 특이하게 크리스마스 트리에 거미줄 모형을 장식을 하는 풍습이 있습니다.집이 가난해서 트리를 꾸밀 수가 없었던 한 가정에 어머니를 불쌍히 여긴 거미들이 거미줄로 멋진 장식을 꾸며줬다는 이야기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5. 스웨덴

스웨덴은 크리스마스가 오면 고든 가정의 장녀는 흰드레스를 입고 촛불 모양의 머리띠를 하고 붉은색 띠를 두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커피와 맛있는 빵, 쿠키를 함께 먹는다고 합니다.




6. 아일랜드

우유와 쿠키보다는 맥주 기네스를 좋아하는 아일랜드 사람들은 크리스마스 이브 귀여운 침입자들을 위해서 맥주와 민스파이를 준비한다고 합니다.




7. 에스토니아

에스토니아 사람들은 가족끼리 사우나에서 한 해동안 있었던 추억을 이야기하며 파티를 지낸다고 합니다.




8. 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는 말썽꾸러기 13명의 트롤이 내려와서 크리스마스를 보낸다고 하는데요, 그들은 아이가 장난꾸러기면 썩은 감자를 좋은 아이면 작은 선물을 두고 간다고 합니다.




9. 트리니다드 토바고

트리니다드 토바고 사람들은 크리스마스에 집을 전체적으로 수리하거나 페인트 칠을 하거나 장식을 새로 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과나 포도, 맥주, 햄 등과 함께 ponche-de-creme 라는 음료를 마신다고 합니다.




10. 뉴질랜드

크리스마스에 눈이 오지 않는 뉴질랜드는 해변가에서 캠핑을 하거나 바베큐를 먹으면서 휴일을 보낸다고 하는데요, 해변가에서 수영복이 아닌 산타 옷을 입고 캐롤을 부르며 크리스마스를 즐긴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세계 각국의 독특한 크리스마스 풍경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재미있게 보셨다면 공감과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