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monster

자동차여행시 반드시 챙겨야할 5가지 꿀팁

by 정몬 2017. 7. 31.
반응형

휴가 시즌에는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계획합니다. 비행기를 이용한 해외여행을 하시는 분들도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국내여행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오늘은 자동차를 이용해서  모든 자연을 즐기시며 로드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동차 여행


영화나 TV에서 보신 여행과는 다르게 신경써야할 것들이 많은데요,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음식을 챙겨오십시오.

자동차 여행


대부분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음식을 준비하지 않으십니다. 왜냐하면 가는 중간중간에 수많은 식당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음식을 챙겨갈 경우 도로 주변에 있는 식당에서 벗어나, 정말 아름다운 곳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실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2.여행경로를 미리 파악하세요.

자동차 여행

도로를 따라서 여행을 하기 때문에 이곳저곳으로 빠질 수 있는 확률이 많습니다. 여행을 떠나기전에 주변이 있는 유명한 곳이나 유적지를 파악하는 등 여행을 사전에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이용해서 미쳐 몰랐던 곳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그 지역에서 가장 저렴한 주유소도 찾아두신다면, 좀더 알차게 여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3.차량에 공간을 확보하세요.

자동차 여행

로드 여행으로 차에서 의식주를 해결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여분의 공간은 필수적으로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차가 작거나 짐이 많으실 경우 차량용 루프캐리어를 설치해서 별도로 보관을 하시기 바랍니다.



4.차량 점검을 미리하세요.

자동차 여행

여행을 다니는 중간에 차가 고장나는 것만큼 최악의 상황은 없을 것입니다. 정기적인 점검을 하는 것도 좋지만, 엔진오일이나 타이어 공기압 상태등 셀프로 점검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스페어 타이어와 교체를 할 수 있는 장비도 점검을 하시기 바랍니다.



5.가는길 심심하지 않게 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여행

로드 여행은 가끔 지루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럴경우 기분을 낼 수 있는 신나는 음악을 준비한다거나, 자리를 잡고 쉴때 볼 수 있는 예능이나 드라마 등을 테블릿 등의 휴대기기에 담아와서 재미있게 즐기시기 바랍니다. 휴식과 편안함 그리고 즐거움을 얻기위해 떠나는 여행속에서 큰 힘이 될것입니다.



간단하고 쉽게 하실 수 있는 팁을 알려드렸는데요, 여행 중에는 다른 무엇보다도 함께 가는 사람을 이해해주고 서로 양보해서 싸우지 않은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 좋은 추억을 남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셨다면, 로그인없이도 가능한 공감 해주실꺼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