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monster

항상 깔끔하게 집을 유지하는 사람들의 9가지 습관

by 정몬 2021. 7. 23.
반응형

정말 깨끗한 집에 방문한 적이 있으신가요? TV 프로에서 정리가 잘되어 있는 집을 보면서 부러워만 하시고 있으신가요? 지금부터 여러분들의 집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어렵지 않은 9가지 습관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옷 정리하기 

퇴근 후 여러분들의 옷은 어디에 위치를 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정확히 빨래 바구니에 담겨져 있으면 좋은 습관 한가지를 유지하고 계신겁니다. 하지만 대부분 침실 침대 앞이나 책상 의자 그리고 화장실 옆 바닥에 산처럼 쌓이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깔끔한 집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더러워서 빨아야 하는 옷과 다시 입을 수 있는 옷을 환복과 동시에 구분을 해서 바구니와 옷장으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2. 물건 비우기 

 필요하지 않은 물건은 비우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된 주방 용품, 사용하지 않는 전자 제품, 작아서 못입고 추억만 가득한 의류 등은 깔끔하게 집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중복되는 제품들은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집에 가위가 2개 이상 있을 필요가 없지 않나요?

 

 

3. 문서 정리하기

 우리 집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서류가 보관이 되고 있습니다. 책부터 메모지까지 다양하게 존재를 하는데요 필요없거나 아예 안보는 서류 등은 정리를 하시는 것이 좋으며,  중요한 자료일 경우는 사진 등을 찍서어 디지털화 시켜 보관을 하는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4. 유지하기

 

집을 깔끔하게 하는 방법이 가장 기초이면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루틴을 정해서 먼지가 쌓일 만한 곳을 매일 정리를 하고 식사 후에는 바로 설거지 및 먹은 장소 등으로 집에 오물이나 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바랍니다.



 

5. 장신구 정리하기

 집을 꾸미기 위해서 구매해서 걸어두거나 진열하는 장식품 그리고 인테리어 소품 등은 잘못 이용하면 집을 상당히 지저분하게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어수선하지 않도록 집안에 장신구는 최소한으로 유지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6. 신발 정리하기

 

신발을 보관하는 곳은 신발장입니다. 하지만 여러분들 집을 들어가는 순간 신지 않는 수 많은 신발이 입구에 진열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당장 내일 또 신고 나갈 신발이여도 집에 도착하면 신발장에 넣는 습관을 한번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7. 설거지 하기

 4번 항목과 겹치는 부분이지만, 가장 귀찮아 하는 부분 중에 하나인 설거지 미루기를 하고 있지 않으신가요? 오물이 묻어있는 접시나 그릇은 벌레가 쉽게 꼬일 수가 있으며 음식물이 접시 등에서 떨어지지 않아 위생상에 문제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꼭 식후에 피곤하시더라도 바로 설거지를 하시기 바랍니다.

 

 

 

8. 소지품 다시 정리하기

 집안을 깔끔하게 정리를 한 후에 오랜 시간이 가지 않고 다시 지저분해지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차키, 지갑, 충전기 등등 사소하고 작지만 항상 이용하는 소지품의 경우 정해진 위치 외에는 함부로 두지 않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사소하고 작지만, 집안을 어수선하게 하는데 큰 역활을 하기 때문입니다.

 

 

 

9. 깨끗한 바닥 유지하기 

 집안이 깨끗해보기기 위해서는 바닥을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청소기를 매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마른 걸레로 바닥을 청소해보시기 바랍니다. 조금 다른 방식이지만 큰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